카테고리 없음

JTBC 주말드라마 "정숙한 세일즈"를 보며 라틴댄스를 생각하다

교생오빠 2024. 10. 21. 03:28

"정숙한 세일즈"는 지난 주말 새로 시작한 JTBC 주말드라마입니다.

주말 드라마 치고는 소재가 19금이긴 하지만~

케이블 방송이라 이해는 하려고는 합니다.~ ㅎㅎㅎㅎ

연출 조웅, 극본은 최보림

두 분 다 익숙한 분들은 아니지만

출연진은 다 제가 좋아라 하는 배우들이 많네요~

김소연 김성령 김선영 이세희 김원해 등등등 연기도 좋고

인품까지는 제가 모르지만, 그래도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들이

참 괜찮아 보여서~

정숙한 세일즈 네이버 캡처본

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바로 드라마의 소재로 사용하는 성인용품 방문판매 때문입니다.~ㅎㅎㅎ

시대적 배경도 한 몫을 했고요~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었으면 굳이 쓸 일이 없었을 거라는 겁니다.~

90년대 이야기를 하지만

"방판주부단"

왠지 "방탄소년단"이 떠오르는 그런 이름이네요~^^

드라마는 일단 재미있어요~^^

시대적 배경은 1990년대 공간은 서울은 아닌 거 같아요~충청도 즈음~잘은 몰라요~

몰라도 되고요~^^

그 당시의 가치관은 성인용품에 대해 엄청 많이 터부시 하던 시기였네요~

정말 말도 안 되는 걸 판매하고 있다는 느낌이죠~

어머니는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절대 안돼 느낌입니다.

하지만 지금은

젊은이들이 많이 다니는 곳엔 어김없이

성인용품 판매점이 보입니다.~^^

길가에 버젓이 있는 성인용품 판매점 사진

네이버 검색해서 캡처한 사진입니다.~

 

네이버 검색해서 캡처한 사진입니다.~

90년대면 이제 30년이 훌쩍 넘은 시간이네요~

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성인용품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는 것처럼

사람들의 가치관이 바뀌는 건 참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거 같아요~

아마도 세상은 그런 변화의 물결이 조금씩 조금씩 생겨나고 있었을 겁니다, 아마도 ~

그와 더불어 동성애에 대한 시선의 차이

트랜스잰더에 대한 인식의 차이 등등

제가 살아오는 동안 달라진 사람들의 가치관이랄까~?

제가 즐기고 있는 커플댄스에 대한 시선도 많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기는 합니다.~

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아직도 목이 마르다고나 할까요~?

그래서 무료 체험을 진행하려고 합니다.~

일단 함 와서 경험해 보시라고~

물론 제가 즐기고 좋아하는 라틴 커플댄스 문화에 대한 생각이 저와 다 같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.

당연히 이 문화가 잘 맞는 사람도 있고,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실 거에요~

MBTI가 다 다르게 나오는 것처럼 말이죠~~

전 인프피입니다. 그냥 참고만 ~ ㅎㅎㅎㅎ

 

그래서 진행해 보고 싶은게 무료 체험입니다.

아직 이 라틴댄스 문화를 전혀 모르는 분들,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 한 분들이 더 훨씬 많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기 때문이죠~

그리고 제가 라틴댄스 클럽에 처음 갔을 때가 아직도 눈에 선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.~

오래 전 일인데도 말이지요~

20대 후반쯤 되 보이는 청춘 남녀가 밝게 빛나는 핀조명 아래에서 두 손을 마주 잡고 춤을 추는 모습이 아직도 내 머릿 속에 선명하게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.~ 각인이 된 저의 라틴댄스클럽의 첫경험이었죠~

그날 이후 전 라틴댄스 매니아가 되었고, 지금까지 라틴댄스 문화를 즐기고 있으면서

그날의 기억을 평생 잊지 못 하고 있다는 거죠~

아마도 저와 같은 분들이 더 계시겠죠~??

일단 함 경험해 보시길 권해 봅니다.~

경험해 본 후 아니다 싶으시면 평소의 삶처럼 살아가셔도 크게 문제될 건 없을 거 같으니~

한 번도 해 보지 않는 것보다~

한 번 쯤은 경험해 보는 게 좋지 않을까 ~ 하는 저의 생각입니다.~

살사댄스 바차타 댄스스포츠(자이브 삼바 파소도블레 삼바 차차차, 그 외 모던 5종목 포함) 스윙댄스 탱고 등의 커플댄스를 우리는 사교댄스라고도 합니다.~

 

좀 더 디테일하게 이야기하면 사실 댄스스포츠를 제외해도 될 거 같기도 한데~

근데 구로나 길동 등에 있는 댄스홀 같은 곳에서는 댄스스포츠를 추기도 하는 거 같아서~

같은 범위 안에 두는게 ~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기분 나쁜 일이 아니길 부탁 드립니다.~

이 또한 저의 의견일 뿐이니~

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는 점 이해해 주세요~

거두절미하고~

암튼 제가 말씀 드리려고 하는 부분은 사실은

살사댄스 바차타 스윙댄스 탱고 키좀바 쥬크 등등의 소셜댄스라고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.~

사교댄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아직도 조금은 안 좋은 듯하여

안타까운 마음에 이런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.~

세상이 달라지고 있고~

소셜댄스를 즐기는 젊은 청년들은 세상의 시선이 안타깝기만 합니다.

이 문화를 이끌어가는 분들은 모두 이 문화가 건전하게 발전하기를 강력하게 희망하고 있습니다.~

이건 사회적 가치관 때문이지요~ 문란해서가 아니라는 겁니다.~

매너는 소셜댄스를 누리는 사람들에게 기본 소양입니다.~

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철저하게 배제하려고 하는게 이 문화의 리더들입니다.~

참고해 주시고~

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언제든 무료 체험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.~

누구든 세상을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~ ??

그러기 위해 나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야 하고요~^^

세상에는 정말 많은 취미들이 있습니다.~

여러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좋은 취미를 찾는데 저 역시 도움을 드리고 싶네요~

우리 사회가 유교의 영향을 정말 너무나 오랜 시간 지녀 왔던 이유인지

남녀 간의 관계에 대해서

매우 엄격한 잣대를 갖고 있는 듯합니다.~

많이 변화가 생기고 있지만~

아직도 저는 목이 마릅니다.~

좀 더 많은 분들이 라틴댄스 문화를 경험해 보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.~

**날마다 올라오는 실시간 후기 바로가기

카카오톡 이벤트 신청하기

이벤트 마감 시에는 카톡창이 열리지 않습니다.~